알칼리 이온수기란?

먹는 물을 전기분해하여 pH 8.5초과 ~ pH 10.00까지의 알칼리 이온수를 생성하는 기기이며 위장증상 (만성설사, 소화불량, 위장 내 이상발효, 위산과다)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용의 수소이온농도 pH9.5의 알칼리 이온수를 생성하는 기기입니다. (의료기기허가)

알칼리 이온수기의 좋은점

알칼리이온수는 식약처에서 위산다, 소화불량, 만성설사, 위장 내 이상발효 등 위장증상 개선에 효과를 허가받은 물입니다.

따라서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는 일반 공산품이 아닌 의료기기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알칼리 이온수는 물입자도 작기 때문에 몸 속에서 흡수와 배출이 빠릅니다.

물입자가 작은 알칼리 이온수

물의 클러스터 (물 분자 크기) 가 작아 세포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 이온수

칼슘,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 등 양이온성 미네랄이 풍부한 물은 알칼리 이온수입니다.

이온수의 생성원리

알칼리이온수생성기 내에는 물을 전기분해 할 수 있는 전해조라는 것이 있습니다. 물속에 있는 칼슘, 칼륨, 염소 등의 미네랄은 각각 + , – 전기성질을 갖는데 이 성질을 이용하여 전해조 내 전극판으로 전류를 발생시키면 음극쪽으로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 등의 양이온성 미네랄이 이동하고 양극쪽으로 염소, 황, 인등의 음이온성 미네랄이 이동합니다. 이때 음극의 전극판에서 생성된 물은 알칼리 이온수이며 양극의 전극판에서 생성된 물은 산성 이온수입니다.

알칼리 이온수 생성기는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정수단계는 물론이고 알칼리 이온수와 산성 이온수를 만들어 내는 식품의약품 안정처에서 ‘의료기기’ 로 허가를 받은 제품입니다.

 

제품 선정시 확인 사항

1. 나와 가족의 건강에 유익한 물인가?

2. 제품의 내구성(수명)은 얼마나 되는가?
반드시 2년에 1회이상 내부 분해 청소를 실시해야 10년이상 사용가능

3. Before Service (사전 관리)
제품에 대하여 해박한 지식이 있는가?

4. After Service (사후 관리)
제품 이상시 즉시 수리 가능한 능력은 있는가? 분해 청소도 할수있는가?

5. 회사의 전문성은?

6. 판매자의 전문성은?
제품 선정은 체면으로 결정하는것이 결코 아닙니다.
반드시, 확인하여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현명한 주부님이 되세요!

알칼리수와 알칼리 이온수와 알칼리 환원수의 차이점

  • 알칼리수: 일반 정수된 물을 N극과 S극 사이를 통과한 물
  • 약 알칼리 이온수: 일반 정수된 물을 백금티타늄 전극판이 3장에 의해서 전기분해되어 이온화된 물 (의료기능 없음)
  • 알칼리 환원수: 일반 정수된물을 백금티타늄 전극판이 5장 (또는 이상)에 의해서 전기분해 되어 이원화 되고 물속에 (-) 전압, 즉 환원력(-250ml 이하) 이 존재하는 물 (의료기능 있습니다.)

정수기와 이온수기의 차이점

정수기 (개념: 깨끗한물)

미네랄 정수기: 중성수 생성, 가정용품 (공산품허가)
역삼투입 정수기: 산성생성, 가정용품 허가

이온수기 (개념: 치료하는물)

알칼리 환원수, 중성수, 산성수 생성, 의료용구

효능 및 효과 (보건복지부 산하의 식품의약품 안정처 허가기준)
알칼리 환원수 – 만성변비, 설사, 소화불량, 위산과다, 장내 이상발효
산성 산화수 – 아스트린전트 (피부 미용 화장수) 효과

 
TDS란?

TDS기란 한국어 표기로 “탁도 시험기” 라 합니다.

이 기기는 몸속에 미네랄이 풍부해도 숫자가 높게 나타나고 불순물이 많아도 숫자가 높게 나타나는 것이므로, 무조건 숫자만 낮으면 깨끗한 물이 아니고 반대로 무조건 숫자만 높다고 오염되고 불순물이 많다고 하는것은 오판입니다.

예를 들어 미네랄이 없는 순수한 물, 또는(2~3PPM) 죽은물, 또는 증류수(2~3PPM)에 미네랄 영양제를 풀어서 물속에 넣고 다시 체크해보면 TDS의 값은 400~500PPM 그 이상으로도 올라갑니다. 즉, 물속에 어떤 성분에 관계없이 얼마나 내포하고 있느냐를 측정할 뿐이므로 미네랄이나, 불순물에 오염됐다고 판단할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알칼리 환원수의 특징

1. 마시면 건강해지고 쓰면 예뻐지는 알칼리 이온수

물에는 Ca, Mg, Na, K, CI, S, P 등 수십 종의 원소들이 서로 결합 상태로 존재합니다. 이 물을 이온화 시키면 – 전극에서는 알칼리 이온 (Ca++, Mg+, K+ 등) 이 모여 마시는 알칼리 이온수가 되고 +전극에는 산성이온(CI-, S-, P- 등) 이 모여 피부미용에 좋은 산성 이온수를 만듭니다. 또한 이온화 때문에 물분자 집단의 크기가 작아져 체내 흡수력이 빠르며 각종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알칼리 이온수

질병과 노화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어 제거하기 어려운 존재입니다. 이온화된 알칼리 이온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자연 치유력을 높여 각종 질병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3. pH 균형을 회복시키는 알칼리 이온수

현대인의 식습관은 탄산 음료수나 패스트푸드 등으로 지극히 산성화되어 있으며 이 역시 인체 내 활성산소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암환자의 경우 보통 사람보다 몇 배 더 산성화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알칼리 이온수는 산을 중화시켜 산성화된 인체의 pH 균형을 회복시켜 주어 건강과 활력을 되찾게 합니다.

4. 개인별 맞춤 해독작용이 가능한 알칼리 이온수

알칼리 이온수는 물 자체가 해독작용을 하며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줍니다. 또한 단계별로 이온화의 농도 조절이 가능해 유아에서부터 환자에 이르기까지 이온화를 개인별로 맞춤 선택함으로써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FTERCARE

모든 알칼리 이온수기는 1년이나 2년에 1회이상 내부청소 즉 호스교환, 백금티타늄 (전해조) 세정, 필터교환을 반드시 해야합니다. 호스속에 물이끼, 또는 스케일, 탄산칼슘등이 끼어 시간이 지나면 구멍(Hole)이 점점 막히는 현상, 즉, 동맥경화 현상처럼 진행되다가 마침내 막혀버리게 됩니다. 막히게 되면 제품속에서 터져버리는 현상이 나타남으로 비싸게 구입하고, 건강을 위해 구입한 제품을 버려야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합니다. 이온수기를 내부세정하는데 4시간 가량 소요됩니다.